<정보> 드디어 한국에도 애플페이가 도입된다.
안녕하세요.0.5mm입니다.
오늘은 요즘 없어서는 일상 생활이 안될 정도의 중요한 IT기기인 스마트폰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보통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로는 삼성과 애플정도입니다. 다른 제품들도 있지만 뭐 거의 안쓴다고 보면 될거 같아요. 한국에서는 애플의 아이폰의 점유율이 약 30%정도입니다.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고는 그 자리를 삼성이 차지하고 있지요.
필자는 주로 삼성폰만 사용한 것 같아요.
겔럭시 S부터 지금 쓰고있는 겔럭시 노트 20 울트라 까지요. 중간에는 LG브랜드인 옵티머스 시리즈도 사용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IOS 보다 안드로이드가 정말
익숙하더라고요. 아이패드도 사용해봤지만 안드로이드에 익숙헸던 전 못 쓰겠더라고요.
서론이 쓸데 없이 길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우리나라에서 삼성폰을 쓰는 이유중 하나는 삼성페이 일 것 입니다. 카드가 없어도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하니까 말이죠. 나이 지긋하신 어른들도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하시 더라고요.
써보면 정말 편리하지요. 요즘은 결제뿐 만이 아이라 영화나 비행기 티켓,쿠폰, 신분증등도 삼셍페이로 등록 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런 우리나라에 삼성이 독점하다시피 하고있는 페이시장에 애플페이가 21일부로 도입된다고 합니다.
애플과 현대카드가 손잡고 으쌰으쌰 하기로 했답니다. 그럼 삼성페이 처럼 대중교통에 이용 가능 할까요? 아직은 아니지만 조만간
서비스 사업자와 제휴가 되면 곧 가능해 질 것 이라고 합니다. 어서어서 서둘러서 서비스가 시행되 길 바라요.
그리고 우리가 젤 궁금한 사용처는 대형마트(홈플러스) 백화점(롯데) 그리고 편의점등에서 우선 적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점참 가맹점을 늘릴 예정이랍니다. 대기업 같은 곳은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바로 도입이
가능하지만 영세한 소상공인은
NFC단말기 교체 비용으로 약 20여만원이
들어가니 처음부터 도입되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로는 삼성페이와 애플페이는 기술적 방식이 달라 서 입니다. 삼성페이의 경우 지금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카드 단말기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애플페이는 NFC방식의 단말기에서만 사용이 가능 하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는 NFC방식의 단말기 보급률이 10% 정도라 애플페이가 당분간은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을 것 같아요.
당분간은 시리에게 물어본다 던지 검색을 통해 사용처를 확인후 사용하셔야 해요.
아직 더 많은 제휴와 법적인 문데들이 남아있지만 글로벌 기업이 움직이니 금방 점유률이 늘어 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처럼 표시가 되어있다면 사용 가능한 곳입니다.
우라나라에선 삼성페이가 압도적이지만 전 세계적으론 5억명 가량이 사용하고있는게 애플페이입니다.
아이폰 유저분들에겐 좋은 소식일것 같아 올려봅니다.
난 그래도 겔럭시가 조타!!